관리 메뉴

앤젤리나 Angelina's travel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 뱁션믹스 본문

어플소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 뱁션믹스

앤젤리나 Angelina 2016. 3. 21. 23:27
반응형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 뱁션믹스 



여행서 동영상을 엄청 찍어왔는데,

동영상은 편집이 생명이라는걸 다시금 느끼게 하더라구요.

그래서 편집 프로그램을 알아보기로 ! 


그래도 경험이 있으니 ...

대학교 1학년 때 영상 동아리 때 익혀 뒀던게

넘 감사한 순간 ♥


근데 다시 프리미어 프로를 쓰려고 생각해보니,

제 컴퓨터의 사양도 걱정이되고 ...

쉽게 다운받을 수 있는 루트도 없더라구요.

(아시는 분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 소곤소곤 )


암튼 영상에 

엄청난 효과를 줄 것도 아니라서,ㅠㅠ

간단한 편집 프로그램을 찾았어요.


찾아보니.


1. 곰믹스

2.윈도우메이커

3. 뱁믹스 


가 괜찮은 거 같았어요.


곰믹스도 괜찮았는데,

뱁믹스가 매우매우 신선하고 괜찮아서  소개해드릴려구요 !

윈도우메이커는  다운 받을 수 있는 게  여러개가있어서 뭘 다운 받아야할지 모르겠더라구요..ㅠㅠ 








 

 

http://www.vapshion.com/vapshion/php/downloadpage.php?attractor=menu%2Fdownload&attracton=homepage%2Fnonindividual%2Fcompany



우선, 다운은 여기서 받을 수 있어요 ! 

무료에요.

프로그램자체가 가벼운 편인 거 같아요.

하는 동안 에러나거나 튕기는 적이 없었어요 ! 





 

ㅎㅎ 동영상 만드는 방법도 찍어봤어요.








특이하게 

로그인을 해야하는 시스템이에요.

조금 불편한 점이 

비밀번호를 특수문자까지 넣어야한다는 ㅠㅠ 

읔.. 특수문자 넣는 거는 공인인증서로 충분해요 !
 








그리고 사실 불필요하다고 느끼는
첫 부분이에요.
사진 영상은 언제든지 열 수 있고
굳이 처음부터 두둥 이렇게 할 필요는 없지 않나요?

파일을 드래그 드롭해서 놓을 수 도있어요.






저는 뭐든지 뚝딱뚝딱
끝을 봐야지 이해를 하는 편이라서
제 맘대로 갖고 놀아봤어요.ㅎㅎ 




제가 만든 영상이에요 
그냥 별 고민 없이
어떻게 기능하는지 보려고 한 영상인데,
엄마 아빠가 타자소리가 넘 커서 노래소리가 안들린다고 하시네요 ㅠ









섹션은 총 네가지로 되있어요.
영상편집, 배경음악,필터효과 
자막, 그리고 저장을 하는 

1,2 번은 곰믹스나 프리미어프로는
한 줄에 있어서 
조정하기가 쉬운데 
이건 그게 좀 불편하네요-,- !! 

또 컨트롤C 컨트롤 V가 안먹어요 !!



정말 딱 자막을 위한 편집 프로그램이란 생각도 들어요.
그래도 간단한 영상만드는데는 불편함은 없어요!
 








영어 명언들을 보여주는 영상을만들었는데,
처음엔 저 자막 하는 방법이 조금 어려웠어요 ㅠㅠ 
방법은 안 어려운데 시간 맞추고 이런게? 
[ ] 이 단축키를 쓰면 된다고하는데 그 부분을 다 재생을 해봐야하거든요 ..

자막도 시간 순서대로 껴넣을 수 있게,
보여지면 좋을거같아요 ! 

근데 자막마다 효과음을 따로 넣을 수 있고,
효과를 줄 수 있는건 정말 특화된 장점인거같아요 !

왜 무한도전이나 런닝맨 이런것도 
편집이 대부분 자막으로 이뤄지잖아요! 그러니 매우 중요하면서 좋은 기능이죠

다만, 
곰믹스는 제가 보유한 글씨체를 사용할 수 있는데,
이건 못 그래요 !! 킁..

 









이런식으로 !
그렇게 잘 해놓은게 곰믹스인거 같아요.!!
내레이션과 배경음악의 차이는 뭔지 모르겠지만,
두가지 음악을 깔아놓을 수 있는 거 같아요..
원래 프리미어 프로는 
여러가지 audio를 추가해서 나오게 했던거 같은데 기억이 잘 안나네요 !^^;









저장은 두가지 방식으로 할 수 있는데요.
 프로젝트는,
언제든지 편집할 수 있는 우너본파일
동영상 파이을 최종적으로 인코딩한 파일이라고 보시면되요.


이 프로그램의 큰 장점은 
사실 디자인된 자막인데요.


 


무료로 쓸 수 있는 자막은
매우 한정적이구
크게 특징이 없어요 ㅠ,ㅠ
이 정도는 곰믹스로도 충.분.히 할 수 있을 거 처럼 보이죠 ! 

하지만 돈을 주고 살 수 있는 자막에는,





요런거 !!ㅋㅋ
(이런거 포토샵으로 만들어서
프리미어에다가 넣고 할 수 있지만
그러면 기본적으로 이틀은 걸릴걸요?ㅋㅋ)

근데 ㅠㅠ 체험판이 없어요
인코딩은 안되게하면서도,
체험해볼 수 있게하면 더 좋은데 ..

그만큼 자신이 있나봅니당 ㅋㅋㅋ







이런 디자인도 있구요.





요런 ㅋ디자인도 !


으앜 괜히 다 해보고싶어,
이걸 이용해서
영상 만들어보고싶어 ....ㅠㅠ

영상 취미반에게 
지름신을 강림하게 하는 그런 순간이에요... !! 



사실 이런 기능들 제가 다 편집하고
어디서 모으고 
프리미어프로로 제작하면 가능은 한 부분일 수도 있어요.

하지만 그거 이미지 편집하고,
또 편집해놓은걸 찾아보기 쉽게 분류해야하고  !!,
특히 오타가 나거나 글씨 수정해야할게 있으면 멘붕오겠죠 ...
말이 좋아 취미지 , 머리 깨질거구요 

그런 부분에서 시간과 노력을 1000분의 1로 줄일 수 있는 
그런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해요 (유료시에)

그리고 비용도 그에 비하면 저렴해요 !


 



 

이렇게 써놨는데,
완전 공감갔어요 ㅋㅋ

저 마치 ....이거 판매사원같은데
전혀 뱁션과 관계가 없어요 ㅋㅋㅋㅋ







백년이용권이 있어요,
게다가 금액이 그렇게 비싸지 않아요
큰돈이라면 큰돈, 
적은 돈이라고하면 적은돈 ..











만약 이걸 상업적으로 쓰고싶으면
라이센스를 구매해야하는데,
전 그저 취미반에 이제 막 시작해보고싶어하면서도 
이걸 결제하고 싶어서 안달이 났어요 ㅋㅋㅋ

혹시 모르잖아요,
이걸로 편집해서 유투브에 올렸는데
빵 터질지 !!!!!!!!!! ㅋㅋㅋㅋㅋ



암튼, ㅋㅋ 
뱁션,뱁믹스와 저는 전혀 상관없는 관계구요..ㅎㅎ
정말 좋은 프로그램 발견해서 기쁜 맘에 자발적으로 쓴 글이니 오해하지마세영 ! 




정리해보자면,
 




장점
1. 정말 맘에드는 인터페이스 환경,
2. 에러 X  튕기는거 X 꼭 필요한 기능만 만들어서 프로그램을 Light 하게 만든 듯
3. 매우매우 특화된 자막 기능 !! 
4. 그런 자막기능을 손쉽게 쓸 수 있음 (유료)

단점 

1.이미지/ 음향이 나눠져있어서 불편함 
2. ctrl+c ctrl+v 가 안먹음 ㅠㅠ  
(이미지는 +표시가있어서 바로바로 복사기능이 가능하지만
음향효과 바로바로 복사해서 또 쓰고싶은데 그때마다 로딩해와야하더라구요)
3. 자신이 보유하고있는 글씨체를 쓸 수가 없음 
4. 자막도 타임라인이 있었으면 좋겠음 (곰믹스는 그러함)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