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앤젤리나 Angelina's travel

알아두면 유용한 구글서비스 베스트 3 구글트렌드, consumer barometer , 글로벌마켓 파인더 본문

어플소개

알아두면 유용한 구글서비스 베스트 3 구글트렌드, consumer barometer , 글로벌마켓 파인더

앤젤리나 Angelina 2016. 5. 27. 08:48
반응형

알아두면 유용한 구글 서비스 베스트3  



안녕하세요 으너니입니다 :)



오늘 포슽이할 내용은 알아두면 좋을 구글 서비스입니다.

예상하셨겠다시피 , 저는 '구글빠'입니다. 완전 빠입니다.

 블로그는 네이버와 이렇게 티스토리에쓰고있지만,완전 당당하게 '구글'빠 임을 자부,아니 자랑할 수 있습니다!!!!.

구글은 ~~~알면 알수록!!!! 매력적인 ~~~~기업이고 , ~~~정말 꽤 오래동안 동안 리딩기업으로 자리를 지킬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구글의 창업자인 래리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의 무모한 도전이 모회사인 알파벳의 설립으로 인한 구글의 광고수입과 분리되었으니 더더욱 위험요소?!는 없어졌지요.

(저는 그 위험요소가 결국에는 구글을 리딩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거라고 생각하지만요)


 

시작하기전에 ,구글포토 다운 안 받으셨으면받으시고 (받으시면 저를 찬양하게 될것입니다.)

(구글 영업사원 아닙니다. 믿어주십시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사실 이번 소개할 사이트들은  제목에 '사업할 때' 혹은 '여행할 때 '라는 말을 빠트렸습니다.

물론 사업을 하지 않고 , 트렌드나 이런거에 민감한 일을하거나 호기심을 갖고있다면 정말 좋은 사이트들입니다.




첫번째 사이트

컨슈머 바로미터 

https://www.consumerbarometer.com/en/


사실 처음페이지는 매우 거부감이들었습니다. 뭘 봐야할지 어떻게봐야할지를 모르겠다는게 제 솔직한 심정이라 

한동안 잊고있었습니다.

바로미터라는 단어를 익숙하게 활용하지도 않았고 . 근데 이곳은 전 세계에서 인터넷을 얼마나 어떻게 활용하고있는지를 보여주는 곳입니다.

세계로 뻗어가는 우리나라의 사업가님들에게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더 설명하겠습니다.



 이번에 아일랜드, 스페인 ,호주 장기여행을 꿈꾸고있는데그들이 인터넷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자세히 보려고 이 사이트를 다시찾았습니다.

왜냐하면, 어떻게 활용하는지를 알아야지 그들이랑 더 쉽게 친해질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입니다.

이제  인터넷이 사람을 사귀는 매개체에 영향을 많이 미치고, 그 나라 인터넷문화에 잘적응하면 쉽게 그 나라 사람들과 잘 융화될 거라고 믿었기 때문입니다.




이 사이트를 활용하는 방법은 , 나라를 지정해서

이 나라 사람들은 어떤 광고를 보고 많이 물건을 사는가 ( 뭐 인터넷, 티비 , 인스토어 광고 ) 이런걸 알면 얼마나 인터넷 광고가 먹히는 나라인지 알 수 있겠죠?

인터넷을 활용을 어떻게하는가 ? 적극적으로 하는가 소극적으로하는가 

비디오를 많이보는가 (아일랜드는 꽤 적게 비디오를 본다고 나왔습니다.)

뭐 이런걸 볼 수 있습니다.

안타까운건  제가 가장 궁금해했던 하루에 몇시간을 스마트폰을 하느냐는 안 나와있네요.

그걸 보면 얼마나 핸드폰을 많이 활용하는지 알 수 있는데 ! 



 


이건 아일랜드 사람들의 인터넷의 접근성을 보여준 도표입니다 .

저 짧은 생각으로는  아일랜드하면 ,왠지 .....비오는 도시에 시인이 공원에서 시를 읊고있고.

이런이미지를 생각해서 아일랜드 인터넷 접근률이 떨어질줄 알았는데, 왠지 자연과 더 가까운 .... 그 분들...일거란생각

수치가 꽤 됩니다. 아니, 우리나라보다 많더라구요 .

근데 사실 이것도 표 본수가 많지 않아서, 정확하지 않습니다. (1000명인거같더라구요)전체적으로 숫자가 좀 상향되있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저 느낌표를 클릭하면 , (보이십니까?) 어떤질문을 해서 이런 결론을 도출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저도 그것을 보고 알았습니다.


컨슈머 바로미터에 대해서는 더 소개할 것이 많지만, 

 이 포스팅에서 세개를 소개해야하기때문에, 간단하게 이것으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두번 째  사이트를 소개하겠습니다.



<2>

구글 트렌드 

https://www.google.com/trends/?hl=ko



사실 이 사이트를 다  포스팅했다가는 이 사이트만 2개로 나누어 포스팅해야하기때문에 간단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빅데이타를 기준으로한  트렌드 정보 제공 사이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버즈피드에서 이야기했지요 빅데이타 만큼 트렌드를 읽어내는 기술은 없다구요.(제 나름대로 해석한 의미입니다. 그들은 글을 선정할 때 빅데이터로 인해서 선정하거든요 

사람들이 좋아할 거 같은 글을 만들어내는게 아니라 이미 좋아하는 글을 빅데이터로 분석해서 게시하는 형태입니다)

버즈피드도 만세입니다(근데 우리나라 문화랑 많이 차이가 나서 저는 자주 가서 안 보게되더랍니다.)

 


이것은 첫 화면입니다.

전체적인 트렌드를 볼 수있지만, 필터링에 세부적인 설정을하면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아일랜드에서 유행하는 주요뉴스를 보고싶다! 하면,

주요뉴스 아일랜드를 선택하면 

 


 


이렇게 순위로 지금 유행하는 것들이 나오고 저걸 클릭하면 관련 기사들이나 정보들을 볼 수있습니다.

브리튼스 갓 탤런트가 화제인가 봅니다.

아일랜드 가기전에 아일랜드 사람이랑 펍에서 만나면 아는 척하기 좋을 거 같습니다. (과연?)

실제와 이론은 매우매우 다르니 ..............................상상과 현실은 매우매우 다르기 때문에 ...



지나치기 쉬운 구글을 석삼자, 하지만 구글은 석삼자에 다 있습니다 절대 지나치면 아니되옵니다 

구글 서비스를 이용하신다면 꼭 석삼자가 있다면 그냥 지나치지 마세요 

여기서 유투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인기 급상승 검색어를 볼 수있고,

 



또한,, 이렇게 유투브, 그리고 웹검색(아마도 구글)에서 발생하는 조회수를 자세한 수치로는 알 수 없고  대략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사실 이걸 보려고 여길 알아봤습니다.

ㅈㅎ회수가 정확히 나오지 않아 아쉬운데혹시 구글이나 유투브 검색어 조회수 정확히 볼 수 있는 방법 아시는 분 있으십니까?

없다고 알고있는데 혹시 아시면 꼭 알려주세요.



대략 적인것을 비교하는 방법은.. 이렇게 비교해보고싶은 키워드를 넣어보는 것입니다.

아.... 으너니는 참 갈곳이 없는 키워드구나 !

햄튜브님 만세 ! 저는 햄튜브님의 완벽한 팬이거든요. 혹시나 햄튜브님이 이걸 빅데이타 연구를 위해 보신다면 

저같은 찬양자가 있다는 것을 알아주십시오 ( 이미 햄튜브님은 찬양자가 많지만요 !)


암튼 두가지 키워드로 볼 수 없을 땐,


이렇게보면됩니다.

김이브님이랑 양띵님은 제가 잘 알지는 못하지만유명한 분들이라서 추가해보았습니다.

그에 비하면 저와 햄튜브님은 같은 위치네요.



세번 째 사이트 

https://translate.google.com/globalmarketfinder/g/index.html?locale=en

 

 구글 글로벌 마켓 파인더 


사실 이 사이트는 매우매우매우 직관적이고 간단합니다.

저기 네모칸에  지금 위치 그리고 언어 선택후 (그냥 영어로 썼습니다. 근데 이게 그냥 순수하게 그 영어로 그 나라에서 검색하는 수치가 나오는 것이라면 말이 좀 달라집니다.)

키워드를 넣고 해당 나라를 설정하면 그 나라에서 얼마나 그 키워드를 검색하고 경쟁은 얼마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것 또한 직관적인 추측이라 틀리 수도있습니다)

브라질이...웨딩에 이렇게 관심이 많았나요? 

여기 사이트는 사실 더 공부해봐야합니다 :) 

같이 공부하면 좋은데,이런거 관심 많으신 분들은 언제든 소통하였음 좋겠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