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앤젤리나 Angelina's travel

유용한 어플 소개 !! 구글킵 google keep 극강의 메모어플 본문

어플소개

유용한 어플 소개 !! 구글킵 google keep 극강의 메모어플

앤젤리나 Angelina 2016. 2. 27. 19:33
반응형

유용한 어플소개 :)  구글킵 * 메모어플 




제가 뭐하나에 빠지면 ..... 몰입하는 스타일이라..

요즘 어플,IT 이런거에 푹 빠졌네요. ..

이런거 잼없어하는 분들에게 죄송..( 좀 있다가 제주도여행 후기올려야지..ㅠㅠ)




아무튼 !


이 어플은 안드로이,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에게 매우 유용한 어플입니다.

저는 안드로이드를 매우 좋아해서 (아


line_characters_in_love-15

이폰 유저분들과 반대죠 ㅠ) 

!!! 헉 근데 지금알았는데, 아이폰에서도 다운 받을 수있네요..하긴 아이폰에서도 구글...쓸 수있죠.. 이런 바보 ㅋㅋ

( 아이폰용 ! https://itunes.apple.com/app/id1029207872 ) 





제가 새로운걸 도전했는데요. 

이렇게 어플 사용법을 동영상으로 만드는 겁니다 :)

요즘 뭘 설명할 때 표현력이 자꾸 떨어지는 거 같아서.. 그거 연습겸 :) 어플 소개를 원활하게 할 겸 앞으로 계속 만들어보려구요.

처음이라 조금 어색합니다 ㅎㅎㅎㅎㅎ


자막추가도 쉽게되서

즉흥적으로하고 자막을 넣으려니 힘들더라구요








안드로이드 플레이마켓에서 살 수있고,

이렇게 위젯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0

이것의 가장 큰 최대장점은 ~

어떤 환경에서든 구글 계정에 로그인만된다고하면 

굳이 동기화시키지않다고하더라도 ~~ 확인할 수있다는거죠!

더 이상 카카오톡 나에게보내기 ! 기능을 사용하지 않아도되요 !!ㅋㅋ 


카카오톡을 접속하지 않더라도 

내 메모들을 볼 수있는거죠 



 



저는 구글계정을 두개 쓰는데요.

계정 switch 변환도 매우 쉽습니다 :) 

이렇게 그래서 메모를 두개를 동기화해서 쓸수가 있겠더라구요.


저 메모들은 메모기능익히려구

마구잡이로 메모한거에요 :) 

이걸 기반으로 일기를 써도 될거같아요.

하나는 일기용도, 하나는 그냥으로 써야겠어요 

lock 하는 기능이 있음 좋겠네요. / 아쉽아쉽/ 






제가 이걸 사용하게된 계기는


사실 핸드폰에도 메모 어플있잖아요

근데 pc랑 핸드폰이랑 쉽게 빠르게 편하게 직관적으로 연동이 되는 어플이 필요했고,

사실 핸드폰 보다는 pc상에서 더 많이 쓰고싶어서다운받았습니다.


그리고 사실 pc크롬에도 어플?! 같은 것을  깔 수있는지 첨 알았습니다 !!!

저번에 저에게 많은 도움을 주신 분이 알려주셨는데요 :) 


넘 신기신기 

아무튼 저기에다가 

google keep을 다운 받으시면 pc상 메모어플이 생겨납니다.


그 어플은  







하단에 저 구글 어플만 모아놓은 저거를 클릭하면 바로나오구요!






이렇게 연동됩니다 ㅋㅋ 

정말 바로바로 연동되요.

너무 간단하고 빠르고 - 




누구나 따라하기 쉬운 어플이지만,


ㅋㅋ 참고해보세요 :) 





저는  유투브 동영상에 자막을 넣는게 매우어려울줄 알았는데,

알아서 싱크도 맞춰주고 정말 좋네요.....






이건 자막이 추가된 모습이구요.




제가 제말을 따라가면서 스크립트를 작성한거입니다...

ㅠㅠㅠ 즉흥적으로 한거라  스크립트로 옮기기 어색한부분도있네요.



이렇게 자동으로 - 

타이밍을 맞춰줘요.





놀라운 사실은 . 베타버전이긴하지만 ...

이렇게 번역 버전도올릴 수있어요.

소요일은 2-3일 걸네요

tranlated , Tomedes , translation cloud에서 제공하는데,

다 모른느 곳이네요 ㅠ

비용은 차이가 꽤 많이나네요 .. translation cloud 뭔데 ..49달러야 ㅋㅋ

번역 보고 .. reject 할 수있나요 ㅋㅋㅋ 



제가 번역해야겠어요 그러면 .. 6만원 벌 수 있겠네요 .. ♥( 하지만 안 할거에요..)ㅋㅋ




/참고로 메모어플은 에버노트와 분더리스트 도있는데

그게 대세였다가 

구글킵이 업데이트되면서 구글킵으로 넘어가는 추세라고 하네용 /




그럼 쾌적한 온라인 환경만드세요 ~~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