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앤젤리나 Angelina's travel

애프터이펙트 단축키 Q 애프터이펙트 공부하기 (After effect) 본문

유투브

애프터이펙트 단축키 Q 애프터이펙트 공부하기 (After effect)

앤젤리나 Angelina 2016. 7. 24. 20:32
반응형



여러분은 어떨 때 가장행복하신가요?

연인이랑 있을 때 ? 친구들이랑 놀 때? 돈을 많이 벌었을 때? 등등 다양한 행복의 요인들이 있겠지만,

저는  무엇을 연구해서 해결할 때,

어떤 것을 기획해서 이뤄 낼때 성취감이 가장 좋은 거 같아요!


요즘 제가 공부하고있는 것은 애프터이펙트가 있는데요.

제가 그때그때 알게된 것들을 적어둬서 다른 분들이 도움이 되면 좋겠다는 마음에 올려봅니다!





이해하기 쉽게 영상으로 만들었어요
1분도 안되는 강의지만, 보면 쉽게 기억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단축키야 한번에 쭉 외워버리는게 좋겠지만
전 은근히 쓰는 단축키만 쓰더라구요! 빨리 단축키에 익숙해져야할 거같습니다.
단축키가 곧 실력이고 시간 단축이니깐요 ^^





다른 단축키들도 써놓을게요 



도구

V : 선택 G : 펜툴 C : 카메라 Ctrl + T : 글자 Q : 모양 레이어 Y : 기준점 잡기 Ctrl + Z : 되돌리기



저는 이 중에서 ctrl+z를 제일 많이 사용하는 거 같네요

ctrl +z는 포토샵이나 프리미어프로에서도 활용됩니다.

기준점 잡기는 사용해본적이 없는데, 



생성

Ctrl + N : 컴포지션 생성

Ctrl + K : 컴포지션 설정변경

Ctrl + Y : 솔리드 레이어 생성

Ctrl + Shift + Y  :솔리드 레이어 설정변경

Ctrl + Alt + Y : Adjustment 레이어 생성

Ctrl + Alt + Shift + Y : Null 레이어 생성

Ctrl + Alt + Shift + C : 카메라 레이어 생성


컴포지션은 생성은 많이 하는거라서 알아두면 좋을거같아요 !

솔리드도요!  아직 null레이어에 정확한 쓰임새를 응용할 수가 없어 null은 활용하지 못하고있는데

카메라랑 널이 애프터이펙트의 꽃이니깐 (개인적인 생각 ! ) 빨리 배워야겠스빈다.



레이어를 클릭했을때


P : 포지션

S : 크기

R : 회전

T : 투명도

U : 현재 키프레임이 잡혀있는 설정 열기, 한번더 누르면 다 숨기기

Shift + P,S,R,T : 두개 이상의 이 설정을 보고싶을때

ex) P를 누른 상태에서 크기도 같이 보고싶다면 그 상태에서 Shift + S 를 눌러주면 같이 보여진다.

Ctrl + C, Ctrl + V : 복사, 붙여넣기

Ctrl + D : 레이어 복제

Ctrl + Shift  + D : 레이어 자르기(타임라인의 빨간선을 기준으로)

Alt + [ : 레이어의 앞부분 자르기

Alt + ] : 레이어의 뒷부분 자르기

Ctrl + M : 렌더링 하기

L : 오디오 레벨


이건 매우매우 유용한 거같아요

사실 애프터이펙트에서 이렇게 상세적으로 조절하려면 눈이다 아플 지경이거든요

그럴 때 단축키 눌러서 해당되는 것만 활성화시키면 참 좋은거같아요.

p,s,r,t

p는 positon

s는 scale 

r은 rotation

t는 transparency 약자라고 볼 수있겠네요



u도 매우 유용한 단축키 같네요. 

설정이 잡혀있는 항목들에대해서만 쭉 나오니깐요


ctrl+m도 매우 잘활용하고 있구요!

ctrl+shift+d는 저는 알긴아는데 잘 활용 못하는데,

유용한 경우가 많은거같아요.




컴포지션 뷰에서

마우스 휠 위로, 아래로 : 화면 확대,축소

마우스 휠 클릭하고 움직이기 : 화면 옮기기

스페이스바 클릭하고 왼쪽마우스 : 화면 옮기기




+


shift + control+c = 프리컴포즈 생성 !


아직도 프리컴포즈가 정확히 어떤 용도인지는 모르지만 요즘 프리컴포즈를 많이 활용하게되서 

알아두면 좋은 단축키인거같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