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앤젤리나 Angelina's travel

youtube 유투브 채널아트 만드는 방법 p.s 시행착오 없길바라요! 본문

유투브

youtube 유투브 채널아트 만드는 방법 p.s 시행착오 없길바라요!

앤젤리나 Angelina 2016. 7. 2. 03:44
반응형

youtube 유투브 채널아트 만드는 방법 



블로그 레이아웃을 꾸미듯, 유투브 채널도 채널아트를 꾸며야되는데요.
어떻게하면 멋집할께 고민고민하다가 채널아트를 만들었습니다.
pc버전이나 모바일버전 자르는 부분이 달라서 템플릿을 다운 받아서 했는데도 쉽지 않더라구요.
우선 저는 앞으로 채널을 두개를 운영하려고 합니다. 하나는 여행 채널, 하나는 맛집 채널입니다,
어떤 주제를 잡아서 유투브를 운영할까 많이많이 방황하다가, 역시 자기가 좋아하는 것을 벗어나서는 오래동안 일을 지속할 수도 , 재미있지도 않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 










이게 제 채널이구요 ! 원래도 채널이 있었는데, 워낙 잡다한 것을 많이 올리는 곳이라서  이렇게 정착했습니다. 이제 막 !!! 시작이니깐 , 구독 많이해주세요 !



저 오른 쪽에 이 모습을 클릭하면 제 채널로 가게되고 구독을 눌러주시면됩니다; ) 자 ! 아무튼 채널아트만드는 방법으로 다시 돌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이게 모바일로 본 제 채널  모습입니다. 보시면 제 사진으로 되있는 저부분이 제가 꾸밀 수 있는 부분이네요.

크게 차별화할 수 있는 부분은 채널아트와 , 프로필 사진인거같습니다.




채널아트 만드는 방법은 엄청 쉽습니다.



채널 아트 부분에 마우스커서를 놓으면 이렇게 펜슬이 뜨고 그걸 눌러서 채널아트 수정을 하면됩니다.







그러면 이런 모습이 뜹니다

사진업로드는 pc에있는 사진을 넣을 수있고 내사진은  이미 업로드 된 그 전 사진들중에서 사진들이 추출이되서

그 전 업로드 한걸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갤러리는 여러가지 유투브에서 제공하는 사진이 나오는데,

없는 것보다는 갤러리에 있는 그림이 좋지만 ,자신만의 색깔의 채널을 만들려면 직접만드는게 좋겠지요?


추천 채널아트크기는 2560x1440이라고합니다.

저는 그냥 채널아트만드는방법에들어가서 템플렛을 다운받아서 그거에 맞춰서했습니다.






처음에는 템플릿 크기를 잘못 봐서 이렇게 잘린이미지가 나오게되었습니다.

마음이 아픕니다. 템플릿을 다운 받았는데, 시행착오를 많이 겪고나서야 개념을 이해했으니 말이죠

이 포스팅을 보시는 유투브 채널을 만드시는 분들은

저와같은 시행착오 겪지 않길 바랍니다.




타블렛에맞췄더니...





이렇게 잘리더군요. 시행착오겪지마세요





템플릿은 이것을 보면되는데, 저는 저 textand logo safe area만 처음에 채워져서

위에 같이 잘리는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tablet에서 맞춰도 잘리더군요.desktop 2560x423에맞추는게 제일 좋아보입니다.

물론 2560x1440에 맞추는게 좋지만

그랬을 떄 원하는 그림이 이쁘지 않게 잘려나올 수 있습니다.


이미지는 최소한 가로 폭이 2560 이어야하고 (데스크탑에서 잘리는 이미지가 보이지 않으려면)

텍스트와 로고는 가로가 1546 x 423을 넘으면 안됩니다.(모바일에서 잘립니다)





처음엔 이렇게 만들었다가난잡해서 버렸습니다 ㅠㅠㅠ

이렇게하면 이쁠줄알았는데

별로 이쁘지 않은 거 같습니다.



혹시 능력자님, 제 채널 디자인해주실 분 없으신가요 - ?ㅎㅎㅎ






결국 로고는 area에 맞추고

사진은 크게 해서 얼굴부분쪽이 pc,모바일에서 안잘리게했습니다.

근데 조만간 다시 한번 바꿀까합니다..ㅠㅠ











이 둘 중에 뭘 할까 고민하다가위에 거를 했는데,위에 거를 하기 잘했네요.

다시 보니깐 밑에 거 얼굴이 이상합니다.

앞으로의 모든 여행은 :) 영상으로 남겨볼까 합니다.

미래의 저에게 선물이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여행가고싶어하시는 분에게 용기와 정보를 드리는 채널이면 좋겠네요.





빨리 100명이되서 맞춤url을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나저나 이렇게 스케치북을 들고있는 모습으로 저도 인트로를 한번 꾸며보고싶은데,

 영상편집하려면 저 영상소스가있으면 좋을거같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영상 전문가님들 보신다면 :) 알려주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