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앤젤리나 Angelina's travel

스페인 여행 | 입국심사 후기 + 마드리드 여행 시내 가는법 장단점 비교 | 지하철 이용 방법 | 마드리드 지하철 노선도 2020 본문

세계여행 /스페인19

스페인 여행 | 입국심사 후기 + 마드리드 여행 시내 가는법 장단점 비교 | 지하철 이용 방법 | 마드리드 지하철 노선도 2020

앤젤리나 Angelina 2020. 1. 25. 20:20
반응형

안녕하세요 : )

이 글을 보신 분들은 스페인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겠죠?

스페인은 누구나 좋아하는 유럽여행지인만큼 , 간단한 주의사항을 챙기신다면 행복한 스페인여행 되실거에요!

 

스페인은

슁겐국가이자,

유로를 쓰는 유로존입니다.

따라서 다른 슁겐국을 여행하고 가는 스페인이라면,

따로 입국심사가 없습니다. 예를들면 프랑스갔다가 스페인가면 입국심사가 없지요 !

유럽여행 처음가시는 분들은 당황하실 때 있으시더라고요 :)

저도 처음엔 ... 내가 잘못된 길로 나가는건가?싶었어요.

그러니깐 긴장은 노노노 !

 

 

 

 

 

https://youtu.be/rQ-BfY9hWCU

 

입국심사 관련 영상으로 남겨둔 것이있으니 

생생한 입국심사 이야기를 듣고싶으시면 한 번봐주세요

 

요약하자면 매우 '쉽다'입니다

스페인 입국심사하실 때 긴장하실 필요없으실 거 같아요.

저뿐아니라 많은 스페인 여행자들이 하는 이야기거든요 !

이렇게 간단한  입국심사는 처음이다 ! 하시더라고요 :)

 

 

자 그럼 마드리드 공항에서  시내가는 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드릴게요!

 

마드리드 공항(바라하스 공항) 에서 시내가는 법에는  크게 총 5가지가있어요 .

 

1.지하철

2.공항버스

3.택시

4.기차 !

5.우버 

 

 

 

 

저는 위의 영상에서도 이야기했지만

1번 지하철

을 이용했고요.

 

 

 

이런 기계에서 지하철 티켓을 구매했습니다 !

 

 

 

공항에서 가는 티켓을 사야해요!

 

티켓값 + 카드값을 지불했어요!

카드는 가지고있다가 더 추가해서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지하철을 이용할 계획이 없다면 이 카드값이 조금 아까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나중에 지하철을 잘 이용했었어서 괜찮았어요!

 

단점 

 

저는 이날 지하철을 2번이나 갈아타야했어요 ㅠ_ㅠ

계단이 엄청 많아서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아야헀는데

짐이 많지 않은 분들에게 추천드릴게요 ./...

 

장점 

 

 환승이가능해서

제가 원하는 곳 까지 다른 이동편 필요없이 도착했습니다.

역에서 2-3분 거리에 호스텔이 있었거든요  : ) 

 

 

 

 

 

지하철 노선도입니다 ! 

맨 오른쪽 상단에 aeropuerto보이시죠?

스페인어로 공항이라는 뜻입니다.

몇 번 갈아타야하는지 잘...보세요 ....

 

 

 

 

 

그 외의 마드리드에서 시내가는 법

2번째는

공항버스 ! 

 

연중무휴 24시간이라서

새벽에 도착하시는 분들은 좋으실거같아요 !

 

요금 5유로 면 부담스럽지 않은가격 

배차간격 15-20분

표는 따로 살 필요 없이 운전기사님께 사면 된다고합니다 !

 

시벨레스광장, 아토차역까지 한 번에 간다고합니다 !
아토차역에서 공항까지는 30분.

 

단점은 하차하는 곳이 3곳 밖에 없어요

그래서 내가 지낼 곳이 그 3곳에서 멀면 또 다시 지하철을 타거나해야한다는 점 ...!

 

 

 

 

3. 기차

 

기차는 '렌페'라는 것을  타게됩니다.

렌페는 스페인 기차 이름이에요 !  스펠링은 Renfe  ! 

기차를 타는 곳까지 이동하는데 시간이 좀 걸린다고하지만

가장 저렴한 방법이라고합니다.

변동이 있을 수 있겠지만 편도 2.6 유로 

어떤 분은 3.3유로 내셨다고하네요 ; 

아마도 정확한 노선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 듯해요 !

 

 

 

 

 

장점

 

솔광장가려면 가장 저렴하고 좋은 방법일듯

 

단점 아닌 단점 

T4에서 타야해서

거기까지 가야함 ..

다른 터미널에 도착한 경우는 무료 공항버스를 타야함 (번거로움)

 

지하철처럼 갈아타야하는 경우가 있음 ;

 

 

 

 

 

 

4.택시 

 

 

 

 

택시 ? 너무 비싸지 않아?할 수 도있다

하지만 가족 단위이고 짐이 많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가격도 4명정도되면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이된다.

가격은 고정이고 30유로이지만 holiday나 휴일에는 +가 추가된다고하네요

 

 

단점은 앞서 말했듯이

'비싸다'가 되겠는데요..

흑../..돈이면 다 해결되는 단점인가요? 

ㅠㅠ

 

 

어떤 택시회사에서 이런걸 만들어놨는데

틀린 부분이 있다.

metro에서 숙소까지 20정도가 걸리면

누가 메트로 타겠음 ??? 

 

 

 

5. 우버 

 

우버도 가능하다고해요

저는 마드리드에서 우버를 타본 적이 없어요 ; ) 

택시 타실 때 우버 가격 비교하시고 탑승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택시는 고정금액이라 

공항에서 가까운 곳이면 우버 금액이 저렴하게 나올 수 있어요

 

단점

 

우버 탑승장이 따로 있으니 확인해보시고요 ! 

택시와의 충돌로 정해진 곳에서만 탑승할 수 있답니다

 

 

 

저는 다음엔..뭘 이용해볼까요 ?  : )

아마도 원하는 숙소에따라,

누구랑함께하는지에 따라 다르겠죠 ! 

 

 

반응형
Comments